어떤 사회의 교육시스템이
물고기에게 나무타기를 강요하지 않는다는
대전제하에서 성립하는
벤저민 블룸의 인지발달을 위한 교육목표를
봅시다.
평소 나의 인지단계는 어디에 속하는지
체크해 봅시다.
*수용적 활동
기억(암기,복사,반복,목록화,무비판)
예) 영화 배역이랑 줄거리를 완벽하게 외웠다.
이해(분류,인지,선별,설명,보고)
예) 배우 누구가 이번에 이 영화에서 어떤 배역을 맡았고,감독은 이 영화의 메시지를 어떤 스타일로 관객에게 전달했다.
*비판적 활동
응용(실행,사용,해석,시연,작동)
예) 이번 영화는 1부보다 스토리가 빈약하고 연출력,배우 연기가 형편없었어. 그 배역은 이 배우가 나을 뻔 했어, 내가 따라해 보께, 어때 내가 거의 똑같지?
분석(구분,실험,질문,관련짓기,테스트)
예) 내가 직접 만들면 저것보단 낫겠다. 저건 어디서 어떻게 찍었을까, 저 영화의 메시지가 궁금하네 저 장면이 의미하는 건 뭘까, 내가 한번 숨은 메시지를 풀어봐야지.
평가(비판,논쟁,가치부여,판단,방어논리)
예) A 감독이 만든 이번 리부트는 오리지널영화을 뛰어넘는 걸작이며 다만 성차별적 요소가 약간 거슬리나 극적인 배가효과를 위해 넣은 것 같아.
*창의적 활동
창의(개발,종합,가설,설계,창작)
예) 내가 직접 만들고 각각의 제작파트를 직접 경험하고 스텝을 구성해 봄. 나만의 컨텐츠와 쟝르를 창안하고 의논하고 만들어 봄.
------------------------------------
창의성은 불안함을 동반한 모호함을 견뎌낼 때 발현된다.
*제이미 홈스
'창작 & Mash up'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선택할 수 있다는 것, 그게 바로 '신의 경지'라구 (0) | 2017.06.25 |
---|---|
영화에서 현실로 (0) | 2017.05.21 |
에이리언 커버넌트 - 태어난 것들과 만들어진 것들의 결합과 계약파기 (0) | 2017.05.12 |
용서 (0) | 2017.04.17 |
광부처럼 (0) | 2017.02.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