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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작 & Mash up

창의성 메커니즘

by Ganze 2017. 5. 15.


어떤 사회의 교육시스템이
물고기에게 나무타기를 강요하지 않는다는
대전제하에서 성립하는
벤저민 블룸의 인지발달을 위한 교육목표를
봅시다.
평소 나의 인지단계는 어디에 속하는지
체크해 봅시다.

​*수용적 활동

기억(암기,복사,반복,목록화,무비판)
예) 영화 배역이랑 줄거리를 완벽하게 외웠다.

이해(분류,인지,선별,설명,보고)
예) 배우 누구가 이번에 이 영화에서 어떤 배역을 맡았고,감독은 이 영화의 메시지를 어떤 스타일로 관객에게 전달했다.


*비판적 활동

응용(실행,사용,해석,시연,작동)
예) 이번 영화는 1부보다 스토리가 빈약하고 연출력,배우 연기가 형편없었어. 그 배역은 이 배우가 나을 뻔 했어, 내가 따라해 보께, 어때 내가 거의 똑같지?

분석(구분,실험,질문,관련짓기,테스트)
예) 내가 직접 만들면 저것보단 낫겠다. 저건 어디서 어떻게 찍었을까, 저 영화의 메시지가 궁금하네 저 장면이 의미하는 건 뭘까, 내가 한번 숨은 메시지를 풀어봐야지.

평가(비판,논쟁,가치부여,판단,방어논리)
예) A 감독이 만든 이번 리부트는 오리지널영화을 뛰어넘는 걸작이며 다만 성차별적 요소가 약간 거슬리나 극적인 배가효과를 위해 넣은 것 같아.


​*창의적 활동

창의(개발,종합,가설,설계,창작)
예) 내가 직접 만들고 각각의 제작파트를 직접 경험하고 스텝을 구성해 봄. 나만의 컨텐츠와 쟝르를 창안하고 의논하고 만들어 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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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의성은 불안함을 동반한 모호함을 견뎌낼 때 발현된다.

*제이미 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