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 Now

행복이란 나를 찾아가는 여행

by Ganze 2015. 11. 7.

아내는 울며 대답했다. "이번이 마지막 여행일지도 모르잖아…. 여기서 포기하고 싶지 않아."

'마지막'이라는 단어에 가슴이 미어진 남편이 말했다. "여보, 이번이 마지막은 아닐 거야…." 남편은 더 이상 돌아가자는 말을 하지 않았다.

현재 이미지 공유하기

'내려놓기'와 '채우기'를 가르쳐준 여행

고달픈 여정이었지만 얻는 것이 많았다. 길 위에서 만난 사람들이 곧 스승이었다. 서로 다른 모습, 다른 생각을 가지고 다른 삶을 살아가는 사람들과 맞닥뜨리다 보니 세상을 보는 눈이 조금은 넓어졌다.

―여행하며 얻은 가장 큰 깨달음은 뭔가.

(아내)"내려놓는 법을 배웠다. 세상엔 남과 비교하지 않고 자기 내면에만 집중하며 사는 사람도 많았다. 아이를 좋아하기 때문에 교사가 되고 싶다고 생각했지만, 내 마음속을 들여다보니 남들에게 그럴듯한 일을 한다는 걸 보여주고 싶다는 욕심이 있었더라. 그런데 여행을 통해 내가 교사 타이틀이 없더라도 이미 많은 것을 가지고 있다는 걸 깨닫게 됐다."

(부부)"피터팬의 '네버랜드'란 없다는 걸 깨닫게 됐다. 세상에 완벽하고 아름답기만 한 청춘의 도시는 없더라. 행복이란 항상 내 주위에 있었는데 내가 보지 못했을 뿐이라는 걸 알게 되었다. 여행을 나가보면 비록 방 한 칸이더라도 내가 편히 누워 쉴 곳이 있다는 게 얼마나 큰 축복인지 알게 된다. 전세로 살고 있던 방 두 개짜리 연립주택이 고맙게 느껴졌다. 작은 것에 만족할 수 있는 마음의 여유가 생겨났다."

<http://m.media.daum.net/m/media/culture/newsview 에서 가져옴>

행복은 나를 찾아가는 여행에서 발견하는 희귀한 보석이다.

*비빔 박선생